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통합검색
통합검색
전체 검색 결과2
  • 무엇이 성공하는 브랜드를 만드는가 4편.국가도 이제 브랜딩 전략이 필요하다- 서용구 교수 특정 국가에 대한 인지도, 호감도, 충성도 등 유무형의 가치들을 총합한 지수, 국가 브랜드. 이 국가 브랜드는 국가, 국민, 그리고 그 국가의 제품에 대한 외국인들의 인식을 합한 것이라고도 말할 수 있는데, 실질적으로 관광, 투자, 수출 등 경제와 직결되는 아주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온갖 내외적 풍파와 제조업의 쇠퇴, 그리고 해외 국가들의 비관적 평가에도 불구하고 국가 브랜드 탑 5를 유지하며 국가 브랜드 마케팅의 정석을 보여주는 영국! 누군가에게는 신사의 나라지만 누군가에게는 브릿팝, 해리포터, 셜록 홈즈, 또는 근사하고 현대적인 건축물까지 사람들의 로망을 충족해주는 영국이다. 영국은 어떻게 국가 브랜딩을 실행해왔고, 또 어떻게 성공을 이룩할 수 있었을까. 비즈니스의 시각에서 바라본 국가 브랜딩 리뷰를 제공한다.
  • 여행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2편.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을 훔쳐라- 이동진 대표 샌프란시스코에는 요리를 전시하는 ‘인 시투’라는 레스토랑이 있다. 세계 각국의 미쉐린 스타 레스토랑의 요리를 그대로 카피해 메뉴를 구성했지만, 독창성을 인정받아 이 레스토랑 또한 미쉐린 스타를 달았다. 런던에는 초판을 파는 책방 ‘골즈보로 북스’가 있다. 이 책방에는 100파운드(약 15만 원)대의 가격이 붙은 책들이 수두룩하고, 1,000파운드(약 150만 원)대의 책들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음식과 책을, 제품이 아닌 작품으로 재정의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EB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