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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돈 되는 마케팅, 팔리는 세일즈!, 어떻게 설득할 것인가? 1강. 숫자로 믿음을 심어라- 장문정 소장 오늘날 사람들은 자신의 눈으로 직접 본 것만 믿는다. 의심의 시대에 소비자들을 단번에 사로잡는 확실한 설득의 무기는 무엇일까? 바로 숫자다. 숫자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된다. 이성적 설득의 기술로 숫자를 사용한 ‘통계의 기술’에 관해 살펴본다. 또한, 통계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통계의 오류와 착시를 알아본다. 신뢰와 오류를 동시에 지닌 통계의 이중성을 이해하고 마케팅 활용방안을 생각해 본다.
  • 골목상권은 어떻게 움직이는가 5강. 자영업의 현재와 미래- 김영준 작가 지난 시간까지 자영업이 쉽지 않다는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다. 어쩌면 아픈 얘기지만, 현실에 대한 냉철한 판단 없는 희망은 더 냉혹한 미래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자영업의 현재는 어떠할까? 경기불황 때문에 폐업이 늘고 있는 걸까? 해외 통계와 비교해보며 우리나라 자영업의 현실을 진단해 본다. 명확한 현실 인식이 바탕이 돼야, 미래를 준비할 수 있다.
  • 이제, 디자인 씽킹하라 4편.디자인 씽킹, 인간을 이해하라- 황성걸 교수 어느 날 수많은 디자인 아이디어를 쏟아내고 있던 제록스 연구소에 모회사인 제록스의 SOS가 들어온다. 고객들이 복사기 사용법을 어려워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정작 물어보면 불만을 얘기하지 않는 고객들. 고객만족도를 파악하기 위해 설문조사와 같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연구하지만, 제록스 연구소는 달랐다. 객관적인 통계조차도 설명할 수 없는 인간의 행동, 심리, 인지를 관찰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은 제록스 연구소의 남다른 관찰력을 배워보자.

E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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