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략은 어떻게 실행하는가
4강.전략을 액션으로 옮기려면- 김언수 교수, 김봉선 박사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아무리 좋은 전략이라도 행동으로 옮겨야 할 텐데... 조직과 지표를 중심으로 기업의 전략을 실행하는 방법을 파악해 본다. 다양한 조직원들 사이에서 누가, 무엇을, 어떻게 할 것인가를 정하기 위해 필요한 ‘조직 디자인’. 그리고 추상적인 목표에 형태를 부여하는 ‘지표’. 하지만 목표와 지표를 혼동하는 주객전도 현상이 일어나서는 안 되는데... 성공적인 전략 실행을 위한 방법을 파헤쳐 본다!
-
전략은 어떻게 실행하는가
1강.쓸모 있는 전략이란- 김언수 교수, 김봉선 박사
미국 Top 5 안에 드는 증권회사인 에드워드 존스(Edward Jones). 수입과 재산을 기준으로 고객층을 바라보는 일반적인 증권회사와는 차별화된 고객 전략이 있다는데... 스스로 의사결정을 하는 투자자 유형과 기업 고객은 과감히 포기하고, 에드워드 존스가 공략한 고객 유형은? 희소한 자원 속에 우선순위를 정해 선택과 집중을 하는 것, 그것이 진정한 전략이다! 구체적인 기업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쓸모 있는 전략이란 무엇인가‘
-
센스메이킹이란 무엇인가
08강.조직의 센스메이킹 키우기- 김양민 교수
초불확실성 시대, 많은 기업이 갈 길을 잃고 헤매고 있다. 현실 상황에 대한 잘못된 추정으로 의사결정을 하거나 행동을 취한다면 그것 자체로 현실에 대한 해석은 물론, 센스메이킹 자체가 실패할 수 있다. 센스메이킹은 옳은 의사결정과 그에 기반한 조직 행동을 위해서 하는 것이다. 조직 차원의 센스메이킹 능력을 향상시키는 세 가지 방법을 제안한다.
- EBR매주 월 - 목 23:35~23:50
- EBR+월 - 금 12:10~12:25
- 모멘트월 - 금 00:55~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