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통합검색
통합검색
전체 검색 결과3
  • 전략은 어떻게 실행하는가 2강.5-Forces 활용방법 - 김언수 교수, 김봉선 박사 전략은 높은 성과를 내기 위해 ‘어디서 싸울 것인가’, 그리고 ‘어떻게 이길 것인가’에 대한 고민과 맞닿아 있다. 그중에서 ‘싸울 곳’을 정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5-Forces 분석. 가장 잘 알려진 외부환경 분석방법 중 하나로 다섯 가지 세력 분석을 통해 ‘싸울 곳(산업 또는 사업)’의 매력도를 파악한다. 미국 가구산업과 대형트럭 제조업에 5-Forces 분석을 적용해 보며 어디서 싸우는 것이 승률을 높일지 탐색해 본다.
  • 전략경영이란 무엇인가 1강.전략이란 무엇인가?- 김언수 교수 전쟁에서 이기고, 선거에서 승리하고, 비즈니스에서 성과를 내기 위한 방법, 전략! 그렇다면 전략은 무엇이고, 전략이 아닌 건 무엇일까? 구글의 모토인 ‘Don’t Be Evil’은 전략일까? 돈, 시간, 에너지 등 한정된 조건 속에 성과를 내야 하는 시대. 전략에 대한 이해는 당신의 삶을 바꿀 것이다! 구체적인 행동과 성과까지 연결되는 전략의 실체를 낱낱이 파헤쳐 본다.
  • 센스메이킹이란 무엇인가 06강.흩어진 점을 연결하라- 김양민 교수 서로 전혀 상관없어 보이지만, ‘흩어진 점을 잘 연결해서 탄생했다’는 공통점이 있는 두 제품이 있다. 바로 ‘게토레이’와 ‘스텔스기’이다. 두 제품은 작은 논문에서 시작했으나 그 논문에 살이 붙고, 새로운 재료가 추가되고, 마케팅이나 대규모 투자 같은 지원이 따르면서 역사에 남을 제품이 되었다. 이들은 흩어진 점을 어떻게 연결했으며, 혁신이 탄생할 수 있었는지 살펴본다.

EB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