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통합검색
통합검색
전체 검색 결과3
  • 전략은 어떻게 실행하는가 2강.5-Forces 활용방법 - 김언수 교수, 김봉선 박사 전략은 높은 성과를 내기 위해 ‘어디서 싸울 것인가’, 그리고 ‘어떻게 이길 것인가’에 대한 고민과 맞닿아 있다. 그중에서 ‘싸울 곳’을 정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5-Forces 분석. 가장 잘 알려진 외부환경 분석방법 중 하나로 다섯 가지 세력 분석을 통해 ‘싸울 곳(산업 또는 사업)’의 매력도를 파악한다. 미국 가구산업과 대형트럭 제조업에 5-Forces 분석을 적용해 보며 어디서 싸우는 것이 승률을 높일지 탐색해 본다.
  • 전략경영이란 무엇인가 2강.싸울 곳을 고르는 방법: 5-Forces- 김언수 교수 어디서 싸울 것인가! 전략적 사고를 한다면 싸울 곳을 고르는 것부터 체계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이윤 창출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려면 비즈니스 영역을 어떻게 골라야 할까? 가장 많이 사용되고, 그만큼 종종 오해도 받는 ‘5-Forces 사업구조분석’. 항공, 자동차 산업에 5-Forces 분석기법을 적용해보며 어떻게 싸워야 전략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알아본다.
  • 플랫폼이란 무엇인가 06강.플랫폼의 유형3: 상거래 플랫폼- 이승훈 교수 5일장, 10일장으로 불리던 시장 또한 플랫폼의 일종이라는 사실! 판매자와 구매자가 모여 양면시장을 형성한다는 특성 때문이다. 인터넷의 등장으로, 오프라인의 시장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라는 형태로 나타나기 시작했다. 커머스 플랫폼은 개방과 공유를 통해 더 많은 참여자들이 모이기 시작했다. 하지만, 직접 대면하지 않는 온라인 특성상 부작용이 발생했는데... 신뢰 회복을 위해 상거래 플랫폼이 찾은 방안을 탐색해 본다.

EB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