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략은 어떻게 실행하는가
5강.세상이 변하면 전략도 변해야 하나- 김언수 교수, 김봉선 박사
4차 산업 혁명 시대, 플랫폼 기업의 부상... 세상은 빠르게 변해 가는데 회사의 전략도 바꿔야 하지 않을까? 이런 고민을 하고 있다면 주목하라! 60년간 같은 전략을 고수하면서도 살아남은 증권회사 에드워드 존스(Edward Jones), 그리고 다양한 사업을 펼쳐가며 경쟁 영역이 다양해지고 있는 아마존(Amazon) 등 다양한 기업 사례를 통해 세상의 변화에 대응하는 전략을 엿본다.
-
전략은 어떻게 실행하는가
3강.뜬구름 잡지 않는 전략 수립 방법 - 김언수 교수, 김봉선 박사
‘전략은 추상적이고. 실체가 없다?’ 전략에 대해 흔히들 하는 오해다. 하지만 전략이 어떤 요소로 구성되어있으며, 어떤 경로를 통해 성과로 연결되는지 안다면, 전략은 결코 뜬구름 잡는 얘기가 아니다. 이윤을 내는 비용과 가격 공식, 그리고 수요와 공급 측면을 모두 고려해보며 어떻게 전략이 구체화되는지 알아본다. 전략의 실체에 좀 더 다가가 보는 시간이 될 것이다!
-
전략경영이란 무엇인가
5강.어떻게 이길 것인가?: 경쟁전략- 김언수 교수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흔히 들어봤을 공식. ‘가격(Price) - 비용(Cost) = 이윤(Profit)’. 이 공식에 따르면 사업의 이윤을 높이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높은 가격이지만 고품질을 제공하는 차별화우위, 또는 품질은 뛰어나지 않더라도 비용을 낮추는 비용우위. 전 세계에서 찾는다는 인도의 한 안과병원과 말안장 제작 회사에서 출발한 명품 브랜드의 사례를 통해 그것이 어떻게 실현되는지 알아본다.
- EBR매주 월 - 목 23:35~23:50
- EBR+월 - 금 12:10~1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