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마케팅, 팔리는 세일즈!, 어떻게 설득할 것인가? #마케팅 #홍보 #소비자
- 엠제이소비자연구소 장문정 소장 -
3강. 소비자는 현실보다 믿음을 쫓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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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또의 현실은 당첨 확률이 800만 분의 1로 아주 희박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소비자는 단숨에 부자가 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복권을 산다. 이처럼 소비자는 믿음을 쫓는다. 소비자들에겐 믿고 싶은 것만 믿고, 듣고 싶은 것만 듣는 확증편향이 일어나기 때문이다. 이러한 심리를 이용해 소비자를 설득하는 방법에 관해 ‘이미지 선언 기술’을 중심으로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