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통합검색

돈 되는 마케팅, 팔리는 세일즈!, 어떻게 설득할 것인가? #마케팅 #홍보 #소비자

- 엠제이소비자연구소 장문정 소장 -

5강. 공포는 지갑을 열게 한다

3500년 전 아시리아 사람들은 적을 지배하기 위해 공포 유발 정책을 썼다. 오랫동안 인류를 움직이는 데 쓰여 온 공포 기법은 마케팅과도 관련이 있다. ‘공포 소구’라고 불리는 공포의 기술을 소개한다. 또한, 공포를 한 단계 낮춘 ‘소비자 자각’에 관해 알아보고, 자각의 기술로 소비자를 설득하는 방법을 살펴본다. 자각의 기술을 통해 소비자는 심리적 방어기제를 무너뜨리고 자발적인 구매 의지가 자연 발화될 것이다.

EB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