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통합검색

돈 되는 마케팅, 팔리는 세일즈!, 어떻게 설득할 것인가? #마케팅 #홍보 #소비자

- 엠제이소비자연구소 장문정 소장 -

1강. 숫자로 믿음을 심어라

오늘날 사람들은 자신의 눈으로 직접 본 것만 믿는다. 의심의 시대에 소비자들을 단번에 사로잡는 확실한 설득의 무기는 무엇일까? 바로 숫자다. 숫자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된다. 이성적 설득의 기술로 숫자를 사용한 ‘통계의 기술’에 관해 살펴본다. 또한, 통계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통계의 오류와 착시를 알아본다. 신뢰와 오류를 동시에 지닌 통계의 이중성을 이해하고 마케팅 활용방안을 생각해 본다.

EB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