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통합검색

돈 되는 마케팅, 팔리는 세일즈!, 어떻게 설득할 것인가? #마케팅 #홍보 #소비자

- 엠제이소비자연구소 장문정 소장 -

2강. 초등학생에게 말하듯 하라

열심히 말하는데도 못 알아듣는 경우가 있다. 말하는 이와 듣는 이의 이해도 격차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금융상품을 판매하는 증권사 PB의 경우, 소비자에게 70%의 이해도를 기대하며 상품을 설명하지만, 실제 이해도는 5% 미만인 것으로 밝혀졌다. 판매자와 소비자의 언어가 어떻게 다른지 실제 마케팅 사례를 통해 알아본다. 이를 바탕으로 쉬운 언어로 바꾸는 법, ‘친숙이 언어’에 대해 이야기해 본다.

EB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