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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데이터를 활용하라 #이노베이션 #경영전략 #빅데이터

- 스타벅스 데이터마케팅 장석현 팀장 -

6강. 한국인의 커피 문화는 어떻게 변화했나

한국인의 대표적인 기호 식품, 커피. 커피는 대한제국 시절부터 일제강점기와 한국전쟁까지 한반도의 치열했던 근현대사를 함께했다. 다사다난한 역사를 거쳐 대중적인 문화로 자리 잡은 것이다. 한국 소비자의 니즈와 문화, 그리고 기술까지 접목해 개인별 취향 맞춤형 커피가 발전해간다. 한국에 스타벅스 1호점이 진출한 후 지금까지의 발자취를 따라가 보며 대한민국 커피 문화의 흐름을 엿본다.

EB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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