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통합검색

넷플릭스 완전정복 #혁신 #미디어 #OTT

- SK텔레콤 AI 연구소 이호수 고문 -

3편.N플릭스와 인공지능의 공생 비결

나도 모르는 내 취향에 맞게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과연 모든 일을 인공지능으로 해결할까? 넷플릭스에 새로운 영화가 들어오면 30여 명 되는 콘텐츠 분석 전문가들은 일주일 내내 영화를 시청하며 꼬리표를 다는 태깅 작업을 한다. 이후 태깅된 영화는 AI가 각 유저들의 취향에 맞게 취향 그룹을 구성한다. 넷플릭스는 감정을 가진 인간의 능력과 세밀하게 분류하는 AI의 기능을 적적히 활용한 기업이다. 또한 AI는 넷플릭스를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키운 촉매제 역할을 해왔다. 많은 기업들이 AI을 강조하고 있지만 넷플릭스를 통해 어떤 기업에겐 활용도를 떨어뜨리고 어떤 기업에겐 최종병기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EBR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