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통합검색

이제, 디자인 씽킹하라 #혁신 #디자인 #산업디자인

-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과 황성걸 교수 -

4편.디자인 씽킹, 인간을 이해하라

어느 날 수많은 디자인 아이디어를 쏟아내고 있던 제록스 연구소에 모회사인 제록스의 SOS가 들어온다. 고객들이 복사기 사용법을 어려워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정작 물어보면 불만을 얘기하지 않는 고객들. 고객만족도를 파악하기 위해 설문조사와 같은 일반적인 방법으로 연구하지만, 제록스 연구소는 달랐다. 객관적인 통계조차도 설명할 수 없는 인간의 행동, 심리, 인지를 관찰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은 제록스 연구소의 남다른 관찰력을 배워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