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은 어떻게 실행하는가 #경영전략 #혁신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김언수 교수, 김봉선 박사 -
2강.5-Forces 활용방법
#5-Forces
#가구산업
#경쟁자
#고객
#공급자
#구매자
#기회요소
#김봉선
#김언수
#대체재
#마케팅
#매력도
#미국
#성과
#외부환경
#위협요소
#잠재 진입자
#전략경영
#진입장벽
#차별화
#포기
#포스
#혁신
전략은 높은 성과를 내기 위해 ‘어디서 싸울 것인가’, 그리고 ‘어떻게 이길 것인가’에 대한 고민과 맞닿아 있다. 그중에서 ‘싸울 곳’을 정하는 데 활용할 수 있는 5-Forces 분석. 가장 잘 알려진 외부환경 분석방법 중 하나로 다섯 가지 세력 분석을 통해 ‘싸울 곳(산업 또는 사업)’의 매력도를 파악한다. 미국 가구산업과 대형트럭 제조업에 5-Forces 분석을 적용해 보며 어디서 싸우는 것이 승률을 높일지 탐색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