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이란 무엇인가 #경영전략 #혁신 #성과관리
-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김언수 교수 -
5강.어떻게 이길 것인가?: 경쟁전략
#Hermes
#SKU
#가격
#가치제안
#경쟁전략
#고객
#김언수
#니즈
#디스카운트
#명품
#목표
#비용우위
#사업
#산업
#상품
#서비스
#성과
#실행
#에르메스
#역량
#자원
#전략경영
#차별화우위
#프리미엄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이라면 흔히 들어봤을 공식. ‘가격(Price) - 비용(Cost) = 이윤(Profit)’. 이 공식에 따르면 사업의 이윤을 높이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높은 가격이지만 고품질을 제공하는 차별화우위, 또는 품질은 뛰어나지 않더라도 비용을 낮추는 비용우위. 전 세계에서 찾는다는 인도의 한 안과병원과 말안장 제작 회사에서 출발한 명품 브랜드의 사례를 통해 그것이 어떻게 실현되는지 알아본다.